1. 객체 지향 설계 원칙 (SOLID) 0






SOLID는 객체 지향적으로 설계하는데 기본이 되는 설계 원칙 입니다.

단일 책임 원칙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개방-폐쇄 원칙(Open-closed principle)
리스코프 치환 원칙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의존 역전 원칙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
각 원칙들의 첫 영어글자를 따서 SOLID라고 부릅니다.

단일 책임 원칙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  •  클래스는 단 한개의 책임을 가져야 한다.

개방-폐쇄 원칙(Open-closed principle)
  •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고,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
리스코프 치환 원칙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  • 상위 타입의 객체를 하위 타입의 객체로 치환해도 상위 타입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동작해야 한다.
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  • 인터페이스는 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기준으로 분리해야 한다.

의존 역전 원칙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  • 고수준 모듈은 저수준 모듈의 구현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. 저수준 모듈이 고수준 모듈에서 정의한 추상 타입에 의존해야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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